당근은 봄철에 제철을 맞이하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중이라면 제철을 맞이한 흙 당근으로 당근 라페를 대용량으로 만들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당근은 채소 중에서도 비교적 빨리 상하는 편인 데다가 설탕과 레몬즙이 당근의 수분과 섞이면서 발효되어, 당근 라페를 섭취 기한 안에 다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섭취 기한 내에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유기농 당근 라페 다이어트 레시피를 찾고 계신다면, 제가 추천하는 5가지의 당근 라페 레시피를 통해 맛있게 한 끼 뚝딱할 수 있는 저열량 당근 라페 요리를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 초보자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므로 포스팅을 따라 꼭 만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유기농 당근 라페 황금 레시피 재료
당근 4개
레몬 1/2개
겨자 1스푼
설탕 1/2컵 또는 꿀 1스푼
소금 한 꼬집
올리브오일 2스푼
후추
당근 라페는 사실 신선한 당근을 고르는 것과 당근 손질이 요리 전체의 90%를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당근 라페 레시피에서는 당근의 신선도가 중요하므로 당근을 선택할 때는 껍질이 매끄럽고 탄탄한 흙 당근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기농 흙 당근에는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 피부 미용 효과, 항암 및 당뇨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잘 익은 당근은 보다 달콤한 맛이 나므로 당근 라페의 맛을 향상합니다.
또한 레몬즙은 당근의 색상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당근의 달콤한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즉 당근 라페는 당근의 달콤함과 레몬의 향긋한 맛이 잘 어우러져야 맛있습니다. 설탕과 소금은 조미료의 역할을 하며, 레몬과 당근의 맛을 균형 있게 맞춰줍니다. 저열량 식단을 원하는 경우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면 더욱 건강한 당근 라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법
1. 먼저 흙 당근을 깨끗이 씻은 후, 얇게 채 썰어 줍니다. 귀찮은 당근 손질 과정은 포크와 채칼만 있다면 손쉽게 가능합니다. 포크를 꽂은 당근을 도마 바닥에 둔 뒤에 채칼을 위에서 아래로 세게 누르면서 당기면 손쉽게 채를 썰 수 있습니다.
2. 완성된 당근 채를 넓은 그릇에 옮겨 담고, 소금을 한 꼬집 뿌려서 20분 정도 소금에 절입니다. 소금이 골고루 묻을 수 있게 잘 섞어주고, 20분 정도 두면 바닥에 물이 생깁니다. 짜지 않게 소금에 절인 당근의 물기를 꽉 짜서 제거합니다.
3. 당근 준비가 끝났으니 레몬 1/2개를 짜서 레몬즙을 만듭니다. 절인 당근에 레몬즙 1스푼과 겨자 1스푼을 넣습니다.
4. 설탕 1/2컵과 올리브 오일 2스푼, 후추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5. 버무린 소스들이 당근에 잘 밸 수 있게 골고루 섞어주고,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면 당근 라페 완성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당근 라페는 빵에 곁들여 먹는 방법 외에도 샌드위치, 베이글, 토르티야, 김밥 등의 주요리에 활용하여 부드러운 맛을 중화시키는 역할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와 아이스크림에 곁들여 디저트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당근 라페 샌드위치
이제 완성된 당근 라페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팬에 버터를 살짝 두르고, 호밀 식빵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습니다. 토스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노릇하게 구워진 호밀 식빵은 바삭해질 수 있도록 약간 식혀준 뒤, 식빵 한 면에는 마요네즈를 반대 면에는 겨자를 얇게 바릅니다. 식빵 위에 로메인 상추를 충분히 올리고, 고소한 햄을 넣습니다. 햄 대신 파스트라미를 사용하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을 때는 햄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도 당근 라페와 잘 어울립니다. 마지막으로 샌드위치에 빼놓을 수 없는 계란 프라이 반숙과 당근 라페를 듬뿍 올려주고, 치즈를 올린 반대면 식빵으로 덮어주면 당근 라페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새콤달콤한 당근 라페가 듬뿍 들어있어 샌드위치가 한층 더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당근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 간식으로 만들어 줘도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좋습니다.
당근 라페 베이글
당근 라페는 일반 베이글보다 어니언 베이글과 더 잘 어울립니다. 어니언 베이글을 반으로 잘라 토스터에 넣어 살짝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를 잘게 썰어 베이글 위에 올려줍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불포화 지방이 풍부해서 당근 라페와 달콤한 조화를 이룹니다. 그 위에 당근 라페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반대쪽 면에는 크림치즈 대신 그리스식 요구르트를 바르고 덮어주면 당근 라페 베이글이 완성됩니다.
당근 라페 토르티야
당근 라페 토르티야를 만들기 위해서는 통밀 토르티야 2장이 필요합니다. 통밀 토르티야에 당근 라페, 샐러드 채소, 양파, 새송이버섯을 올리고 무가당 크림치즈를 발라줍니다. 취향에 따라 새우나 닭가슴살 재료를 추가하거나 소스의 양을 조절합니다. 통밀 토르티야를 말아준 뒤, 팬에 살짝 구워 마무리합니다.
당근 라페 김밥
당근 라페를 활용한 김밥을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기본 재료로는 밥 3 공기, 소금 1/2 큰술, 식초 1큰술, 비트 단무지, 김밥용 햄, 잘게 찢은 닭가슴살, 계란 3개, 김밥용 김 4장, 참깨가 필요합니다. 조리 방법은 계란에 소금을 넣고 풀어서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얇게 부칩니다. 계란을 도마에 펼쳐 식히고 채 썰어 준비합니다. 따뜻한 밥에 식초를 넣어 섞어줍니다. 김밥용 김에 밥알을 얇게 펴주고, 김밥용 햄, 비트 단무지, 당근 라페, 잘게 찢은 닭가슴살을 올려서 말아줍니다. 참깨를 뿌려주고 한입 크기로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디저트 : 당근 라페 요구르트 & 아이스크림
당근 라페는 디저트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당근 라페 요구르트 또는 당근 라페 아이스크림이 대표적입니다. 그리스식 요구르트에 당근 라페를 올리고 꿀 또는 견과류 토핑을 추가하면 맛있는 당근 라페 요구르트가 됩니다. 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당근 라페를 올리고 올리브오일을 뿌려주면 더욱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주면 감칠맛과 함께 깊은 맛이 더해집니다.
제가 준비한 당근 라페를 활용한 황금 레시피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양한 활용법을 가진 당근 라페 레시피, 요리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평소 당근을 어떻게 먹어야 할지 고민이었던 분들은 꼭 한 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당근 라페로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채우시길 바랍니다.
'유지어터 장금이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 삶는 법 감자 칼로리 감자조림 감자 요리 반찬 (4) | 2024.03.09 |
---|---|
달래 양념장 키 달래전 달래 손질법 달래 요리 총정리 (0) | 2024.03.08 |
소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생일 미역국 간단 레시피 (0) | 2024.03.04 |
정월대보름 요리 따라하기 <오곡밥 & 나물무침> (0) | 2024.02.24 |